(재)군포시청소년재단 2025년 환경교육캠프 '우리는 에코패밀리'

[프레스큐=공경진 기자] (재)군포시청소년재단(대표이사 김덕희)이 운영하는 군포시청소년수련원(충남 청양)이 가을을 맞아 가족과 함께하는 환경교육캠프를 연다.

‘지구를 지키는 한 걸음 <우리는 에코패밀리!>’라는 이름으로 열리는 이번 캠프는 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을 주제로 가족이 함께 배우고 즐길 수 있도록 마련됐다.

캠프는 청양군에 위치한 수련원에서 1박 2일 일정으로 운영된다. 1차는 오는 20일(토)부터 21일(일)까지, 2차는 오는 27일(토)부터 28일(일)까지 두 차례 진행된다.

참가자들은 파크골프, 재활용 망원경 만들기, 천연염료 비누 만들기, 숲 체험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통해 자연을 즐기면서 환경의 가치를 배우게 된다.

사업 담당자는 “부모와 자녀가 함께 참여하는 환경교육캠프를 통해 가족 간 유대감을 강화하는 동시에, 캠프 이후에도 일상에서 환경 보호 실천을 이어갈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이어 “시원한 숲 공기가 가득한 수련원에서 아이들은 자연 속에서 성장과 배움을 경험하고, 부모는 일상에서 벗어나 휴식을 누리는 시간이 되길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환경교육캠프는 지난 2일(화)부터 선착순으로 참가자를 모집하고 있으며, 세부 내용은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https://www.gpyf.or.kr/gpyouth/index.do)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환경을 주제로 한 가족 캠프는 단순한 체험학습을 넘어 지속 가능한 삶의 습관을 만드는 기회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준비한 이번 프로그램이 지역사회에서 친환경 생활 문화를 확산시키는 촉매제가 될 수 있을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