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의힘 장동혁 당대표가 11월 12일 관악구의회 안한영 의원에게 중앙연수위원회 부위원장 임명장을 수여했다.
[프레스큐=공경진 기자] 관악구의회 안한영 의원(국힘, 나 선거구)이, 지난 12일 국민의힘 장동혁 당대표로부터 중앙연수위원회 부위원장으로 재임명됐다.
이번 연임은 지역 의정 경험과 중앙 당무 활동을 함께 수행해 온 안 의원의 전문성과 역할을 당이 다시 인정한 것으로 평가된다.
국민의힘 중앙연수위원회는 △중앙윤리위원회 △당무감사위원회 △여의도연구원과 함께 당의 4대 독립기구 중 하나로, 당의 이념·가치 확립과 미래 인재 양성 전략을 총괄하는 핵심 조직이다.
안한영 의원은 임명식 모두발언에서 “국민의힘이 국민에게 왜 지탄받고 있는지 깊이 유념해야 한다”고 강조하며 “당의 현주소를 냉정히 진단하고, 국민의 목소리에 더욱 귀 기울여 반성과 혁신을 실천해야 한다”고 강도 높은 자성을 촉구했다.
안한영 의원의 연임은 향후 관악 지역 현안과 중앙당 정책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는 가교 역할은 물론, 당의 교육·양성 시스템 정비 과정에서도 중요한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당내에서는 “현장 경험이 풍부한 기초의원이 중앙에서 실무형 인재 양성을 주도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는 평가도 나온다.
향후 안한영 의원이 중앙연수위원회에서 주도할 교육 프로그램과 조직 혁신 방향이 국민의힘의 쇄신 흐름과 어떤 접점을 만들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