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산본도서관 겨울방학 프로그램 및 독서교실 수강생 모집 안내(사진=프레스큐)

[프레스큐=공경진 기자] 군포시 산본도서관은, 겨울방학을 맞아 유아 및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겨울방학 독서진흥 프로그램과 독서교실을 오는 1월 7일부터 2월 27일까지 운영한다.

이번 독서 프로그램은 도서관을 통한 독서 경험 확대와 어린이 문화 감수성 향상을 목표로 마련됐다.

이번 프로그램은 총 7개 과정으로 구성됐으며, 독서와 미술·경제·역사 등 다양한 분야를 접목해 어린이들이 책을 중심으로 흥미를 확장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도서관은 특히 직접 체험 프로그램을 확대해 책 읽기를 놀이와 결합한 형태로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겨울독서교실은 군포 관내 초등학교 3~4학년 12명을 대상으로 ‘K-컬쳐’를 주제로 운영된다. 전통놀이, 한류, K-푸드 등 국내 문화를 중심으로 책을 읽고 창의활동을 병행해 독서의 즐거움을 체험하고 한국 문화를 깊이 이해하는 시간을 제공한다.

세부 프로그램은 ‘그림책 쏙! 오감놀이터’, ‘그림책 읽는 꼬마 피카소’, ‘동화나라 베이킹교실’, ‘책을 빚는 손’, ‘동화책과 함께하는 경제 보드게임’, ‘그림책으로 먼저 읽는 교과목 속 한국사’ 등 어린이의 독서 습관 형성과 방학 기간의 자기주도형 활동 지원에 초점을 두고 있다.

신청은 오는 12월 16일부터 26일까지 군포시도서관 홈페이지에서 선착순 모집하며, 일정 및 세부 내용은 산본도서관팀(031-390-8743) 또는 도서관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군포시는 단순한 독서 활동을 넘어 어린이 독서환경과 문화교육 기회를 확대하는 공공도서관 정책을 강화하고 있으며, 이번 프로그램은 지역 아동의 독서 기초력과 문화 감수성 함양을 지원하는 공공 독서정책의 일환으로 평가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