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2026년 겨울방학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 모집(사진=프레스큐)
[프레스큐=공경진 기자] 군포시와 (재)군포시청소년재단 군포시청소년수련원이 2026년 겨울방학을 맞아 군포시 관내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한 ‘청소년 영어캠프’ 참가자를 모집한다.
영어 학습에 대한 흥미와 자신감을 높이는 동시에 진로 탐색까지 연계한 체험형 프로그램이다.
이번 캠프는 2026년 1월 26일부터 29일까지 3박 4일간 충남 청양군에 위치한 군포시청소년수련원에서 숙박형으로 운영된다. 참가 대상은 2025학년도 기준 초등학교 5~6학년 군포시 청소년이며, 모집 인원은 총 55명이다.
프로그램은 원어민 강사와 함께하는 진로 탐색 테마 영어 수업을 중심으로 구성됐다. 단순 회화 중심이 아니라 진로·자기이해 요소를 영어 활동과 결합해 학습 동기를 높이는 것이 특징이다. 여기에 청양군 알프스마을 얼음분수축제 관람 등 지역 문화체험 활동도 포함돼 학습과 체험을 동시에 경험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오는 22일 오전 10시부터 모집 마감 시까지 군포시청소년수련원 홈페이지에 안내된 신청 링크를 통해 선착순으로 접수한다.
군포시 청소년 영어캠프는 참가 청소년과 학부모로부터 실용 영어 능력 향상과 자신감 제고에 대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아, 2024년부터 연 2회로 확대 운영되고 있다. 겨울방학 캠프 역시 학습 부담을 줄이면서 자연스럽게 영어를 접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자리 잡고 있다.
군포시청소년수련원 관계자는 “영어 학습과 진로 탐색을 함께 경험할 수 있는 캠프를 통해 청소년들이 스스로의 가능성을 발견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영어캠프는 사교육 중심의 영어 학습에서 벗어나, 공공 청소년시설이 주도하는 체험형·숙박형 프로그램이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향후 참가자 만족도와 성과에 따라 군포시 청소년 영어·진로 프로그램의 지속적 확장 가능성도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