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양주시 2025 독립출판 클래스 '마이 북 스토리Ⅱ’ 수강생 모집
[프레스큐=공경진 기자] 남양주시(시장 주광덕)가 시민들의 글쓰기와 출판 경험을 지원하는 하반기 독립출판 클래스 ‘마이 북 스토리Ⅱ’ 수강생 모집에 나섰다. 모집은 오는 4일부터 시작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시민이 직접 글을 쓰고 이를 책으로 엮어내는 과정을 통해 ‘작가 되기’를 경험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상반기 과정에는 16명의 시민이 참여해 다양한 주제의 사진집, 에세이 등을 제작했으며, 하반기에도 같은 규모로 16명을 모집한다.
참여자는 자신만의 글쓰기를 완성하는 것뿐 아니라, 책 표지와 내지 디자인, 교정·편집, 인쇄 및 홍보 방법까지 출판 전 과정을 배우게 된다. 이를 통해 한 권의 책이 만들어지는 과정을 직접 체험할 수 있으며, 완성된 책은 수강생 스스로 소장할 수 있다.
교육은 남양주시 성인을 대상으로 오는 23일부터 11월 25일까지 매주 화요일 저녁 정약용도서관에서 진행된다. 직장인들도 참여할 수 있도록 오후 7시부터 9시까지 운영된다. 수강 신청은 정약용도서관 누리집에서 선착순으로 가능하며, 자세한 사항은 남양주시 도서관정책과(031-590-8176)로 문의하면 된다.
남양주시 관계자는 “이번 과정을 통해 글쓰기에 관심 있는 시민들이 지역 작가로 성장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시민의 글쓰기 활동을 지원하고 독서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