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의회 ‘2025년도 2차 청년행정인턴 임명식’
[프레스큐=공경진 기자] 경기도의회가 1일 오전 의회 중회의실에서 ‘2025년도 2차 청년행정인턴 임명식’을 열고 선발된 인턴 17명에게 임명장을 수여했다.
이번 모집에는 309명이 지원해 18.2대 1의 높은 경쟁률을 기록하며 청년들의 높은 관심을 입증했다.
선발된 인턴들은 앞으로 4개월간 의회사무처 의정국 소속 6개 과와 10개 전문위원실에 배치돼 사무 보조, 정책자료 수집, 조사 지원 등 다양한 행정업무를 경험한다. 경기도의회 청년행정인턴 사업은 청년들에게 공공 분야의 실무 경험을 제공하고 진로 탐색의 기회를 확대하기 위해 2023년부터 시행돼 올해로 3년째 이어지고 있다.
특히 올해는 기존 3개월이던 근무기간을 4개월로 확대해 청년들의 직무 체험 효과를 높였다. 이를 통해 단순한 체험을 넘어 실제 행정 현장을 깊이 이해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임명식에서 임채호 의회사무처장은 “인턴 근무 기간이 단순한 행정업무 경험의 시간이 아니라, 도민의 삶의 질을 높이는 소중한 시간이라 생각하고 성실하고 적극적인 자세로 임해주길 바란다”며 축하와 격려의 말을 전했다.
경기도의회는 이번 인턴십을 통해 청년들에게 실질적인 역량 강화 기회를 제공하는 동시에, 지방의회의 정책 지원 역량을 보완하는 긍정적 효과도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