군포시 '2025 군포청년의날 자원봉사 모집' 포스터

[프레스큐=공경진 기자] 군포시가 청년들의 주도적인 참여와 시민들의 축제를 함께하기 위해 ‘2025 군포시 청년의 날 행사’ 자원봉사자를 모집한다.

행사는 오는 9월 20일 토요일 낮 12시부터 오후 6시까지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과 센터 앞 공터에서 열린다.

청년의 날을 즐기고 싶은 성인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봉사자들은 행사 안내 및 진행 보조, 관람객 질서 유지와 안전관리, 교통 안내, 환경 정화 등 다양한 역할을 맡게 된다.

모집은 9월 19일까지 진행되며, 1365 자원봉사포털을 통한 온라인 신청이 가능하다. 봉사 참여자는 최대 6시간의 자원봉사 실적이 인정되고, 행사 당일 점심도 제공된다.

군포시는 이번 행사를 통해 청년들의 활발한 사회 참여를 독려하고, 시민과 함께하는 축제 분위기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행사 주관 관계자는 “청년의 날은 청년만을 위한 날이 아니라 지역사회가 함께 청년의 가치를 공유하는 의미 있는 자리”라며 “자원봉사자들의 적극적인 참여가 행사 성공에 큰 힘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군포시 청년의 날은 매년 청년정책을 알리고 청년과 지역사회의 교류를 촉진하는 행사로 자리 잡아가고 있다.

올해도 다채로운 프로그램과 함께 청년의 에너지를 지역에 확산시키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문의는 군포시 청년공간 플라잉(031-399-8726)으로 가능하다.